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삼성안과처음으로 가기

커뮤니티

고객의 마음으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등록일

2024-04-08

등록자

삼성안과

-4월 8일(월) 19:00 업무를 마치고 삼성안과 원장단&팀장단 북미팅을 가졌습니다-이번에 선정된 책은 리 하틀리 카터(지은이) '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 입니다.

리 하들리 카터의 '뇌는 팩트에 끌리지 않는다'를 보면 사람들이 결정을 내리는데 사실보다는 감성, 믿음, 가치관, 관계, 상황 등에 더 좌지우지 되고 그것의 핵심키(KEY)는 스토리에 있다고 이야기 합니다.
우리들은 매일 누군가와 대화하며 설득하고 또 설득 당하며 살아갑니다. 그 대화의 재료로서는 크게 나눠 팩트와 스토리가 있는데요 이두가지를 상대방에 따라
얼마나 적절하게 잘 섞어서 대화를 이끌어 나가느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당신이 달성하려는 것이 무엇이든 모든 것은 상대방으로 부터 시작해서 상대방에서 끝나기 때문에 설득 시키려는 상대가 어떤 사람들이고 그들이 어떤 도움을 어떻게 받으려는지 완벽하게 이해해야 한다. 그전까지는 도움을 줄 수 없다."
이책에서 설득은 믿음과 행동을 변화 시키는 진정한 스토리를 찾는일이다. 사람들의 감정과 욕망을 자극하는 공감에서 나오는 언어전략이라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상대방의 판단이나 의도를 이해하고 그들의 심리적 수준에 맞게 스토리로 설득하는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유형의 툴과 기법들을 다루고 있습니다.

설득을 성공시킬수 있는 다섯 가지 방법중 마지막에는 실제로 설득을 연습 할수 있는 연습노트가 있는데요 내가 가진 스토리는 무엇일까? 사실을 기반으로 스토리를 만드는 일은 어떻게 해야 할지 나만의 고유한 스토리를 완성해야 된다고 생각이 듭니다. 기업의 마케팅부터 개인의 일상까지 두루 활용될수 있는 설득 전략을 배울수 있는 기회였습니다.
삼성안과는 고객님들께 진심을 담아 더욱 가까이 다가갈 수 있도록 '삼성안과만의 스토리'를 보여 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k192633016_1.jpg

 

KakaoTalk_20240408_195002849_01.jpg

 

목록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