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삼성안과처음으로 가기

백내장/노안수술

숙련된 의료진이 안전하게 수술하여 더 밝은 세상을 만날 수 있습니다.

노안·백내장
렌즈삽입술

노안교정 다초점 인공수정체 장점

보통 40-50대 이후 백내장 환자들은 가까운 것이 잘 안 보이는 노안 증상을 동반합니다.
백내장 수술 후 일반적인 단초점 인공수정체를 삽입하면 원거리 시력은 개선되지만 노안은 그대로 남아서 가까운 곳을 보려면 반드시 돋보기를 써야 합니다.
반면 원거리와 중간거리·근거리를 동시에 교정할 수 있는 다초첨 인공수정체를 눈에 삽입하여 노안교정술을 받으면 백내장과 노안을 동시에 교정 할 수 있어 원거리 시력개선과 함께 돋보기로부터 해방될 수 있습니다.

노안의 종류와 유형에 따른 수술방법

원시성 노안

원시 안경이 없으면 먼 거리는 물론 가까이 있는 책이나 신문까지 잘 안보이는 상태로 정시나 근시인 사람보다 훨씬 빠른 나이에 노안 증상을 느끼게 됩니다.
다초점 수술 후 가장 만족도가 높습니다.

정시성 노안

3미터 이상의 먼 거리를 보는 시력은 좋으나, 40대 중반 이후 나이에 접어들면서 핸드폰·책·신문 등 가까운 거리를 볼 때 초점이 흐려지고 돋보기가 필요하게 됩니다. 안과전문의와 상의 후 백내장이나 노안이 진행하여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진행합니다.

중등도 이상 근시성 노안

젊어서부터 시력이 좋지 않았던 경우로 평상시에도 안경을 착용하는데 노안이 발생하면 책이나 신문을 볼 때에도 별도의 독서용 안경이 필요하게 되어 불편함이 2배가 됩니다. 시력이 나쁜 만큼 다른 안질환은 없는지 정밀 확인 후, 수술이 필요한 경우에 진행하면 만족스런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경도의 근시성 노안

먼 거리를 보는 시력은 0.5~0.6 정도로 중간 정도이고, 안경을 쓰면 더 잘 보이나, 근거리는 근점이 확보되어서, 안경 없이도 독서나 컴퓨터 등의 일상생활은 가능한 경우입니다. 원거리 안경을 벗고 보면 근거리 노안 증상이 개선되기 때문에, 노안 교정술을 받기 전에 담당의사와의 충분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삼성안과의 약속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