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뉴 바로가기 본문 내용 바로가기

삼성안과처음으로 가기

커뮤니티

고객의 마음으로 친절히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공지사항

샹그릴라 수술 (젊음을 되돌려 주는 수술) 이란?-노안 교정 레이져 각막교정술 (LBV)
등록일

2012-06-09

등록자

SEE삼성안과

샹그릴라 수술 (젊음을 되돌려 주는 수술) 이란?





샹그릴라(Shangri-La)는 티벳어로 “마음속의 해와 달”이라는 의미로, 제임스 힐튼이 쓴 《잃어버린 지평선》(Lost Horizon, 1933)이라는 작품에 나오는 가공의 장소로, 신비롭고 평화로운 계곡,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며 살 수 있는 히말라야의 유토피아로 묘사되었습니다. 샹그릴라 사람들은 평균적인 수명을 훨씬 뛰어넘어 거의 불사(不死)의 삶을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젊을을 되돌려 주는 수술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아래와 같이 4가지의 샹그릴라 수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노안 교정 레이져 각막교정술 (LBV)
2. 백내장과 노안을 같이 해결하는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
3. 위-아래눈꺼풀 성형술, 눈밑지방 성형술
4. 비수술적 주름제거술 (보톡스, 필러)

 첫번째로 레이저(MEL 80)를 이용한 노안교정 레이저수술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1. 레이저(MEL 80)를 이용한 노안교정 레이저수술(LBV, Laser Blended Vision) 이란?

 

사람의 눈은 40대가 되면서부터 차츰 독서를 하거나 신문을 볼 때 침침해지고 가까운 곳과 먼 곳을 교대로  주시할 경우 금새 초점을 맞추기가 어려워지는데 이러한 현상을 노안이라 합니다. 


우리의 눈은 가까운 곳을 볼 때 거리를 조절하는 기능을 가진 수정체가 모양체근육과 함께 수정체의 두께와  굴절력을 증가시켜(줌인) 가까이를 잘 보이게 하는데, 노안은 굴절력을 증가시키는 모양체 근육과 수정체 조절력 기능의 저하로 근거리의 초점 조절 능력이 저하된 상태를 의미하며, 나이가 증가함에 따라 모든 사람이 경험 하게 되는 일종의 연령관련 퇴행성 질환입니다.


 

현재까지 노안의 교정이나 수술방법은 돋보기나 다초점 안경, 다초점렌즈 등으로 시도되어 왔고, 
최근에 한 눈은 원거리, 다른 눈은 근거리로 두 눈을 차이 나게(monovision) 레이저 노안 교정 수술을 실시하고 있으나 원거리, 근거리, 중간 거리를 동시에 잘 볼 수 있게 하는 것에는 한계점이 있었습니다. 


백내장이 같이 동반된 50대 이상의 경우 다초점 인공수정체 삽입술이 있지만, 백내장이 동반되지 않거나, 
이미 단초점 인공수정체로 백내장수술을 한 경우에는 노안을 교정 할 마땅한 방법이 없었던 것이 사실입니다.




최근에 개발된 LBV (Laser Blended Vision) 노안교정수술은 이런 한계점을 해결한 새로운 수술로서,
160년 역사를 지닌 안광학분야 글로벌 리더 기업, 독일의 칼자이스에서 수년간의 임상 실험을 통해 출시한
 새로운 노안 교정 수술입니다. 

안전성과 정확성을 보장하는 250Hz Frequency rate의  compact한 High Quality 레이저헤드, 1050Hz의 빠르면서도 안정화된 안구 추적장치, CCA시스템, 매우 작은 가우시안 빔(Gaussian beam profile) 프로파일을 보유함으로써 정교하고 부드럽게 각막을 절삭하는 한 단계 업그레이드 된 미래형 꿈의 엑시머레이저 2011년형 MEL80을 이용하는 최신 버전의 굴절 노안교정 수술 방법입니다.




LBV는 기존의 노안 교정 방법들, 즉 다초점렌즈, 레이저를 통한 초점 심도 증가, 모노비전 교정 방법들의 장점만을 취합한 수술법으로 환자의 만족도를 크게 증가시켰습니다. 


특히 기존의 모노비전 수술은 가까운 거리와 먼 거리를 보는 시력은 향상시키지만 중간 거리는 잘 보지 못하고
 어지러움을 느낄 수 있는 단점이 있으나 LBV 노안 교정 수술은 중간거리의 시력까지 잘 볼 수 있도록 해결을 
하였습니다. 최근 보고에 따르면 수술 후 만족도가기존 모노비전 수술은 60% 정도이지만, LBV에서는 90% 이상으로 증가했습니다. 


건강하고 젊은 눈으로 회복하는 샹그릴라를 꿈꾸는 당신, 오늘 LBV로 그 꿈을 이루어 보지 않으시겠습니까?

[이 게시물은 SEE삼성안과님에 의해 2012-09-19 17:57:47 언론보도에서 이동 됨]
목록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