잠실삼성안과는 2025년 송파구에서 유일한 보훈병원 위탁 안과로 지정되었다. / 제공: 잠실삼성안과
잠실삼성안과는 2025년 송파구에서 유일한 보훈병원 위탁 안과로 지정되었다. / 제공: 잠실삼성안과

잠실삼성안과(대표원장 김병진)는 국가보훈부로부터 보훈위탁병원으로 지정돼 국가유공자 및 보훈가족에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었다. 보훈위탁병원이란 국가보훈대상자가 서울중앙보훈병원 같은 권역별 지정 보훈병원에 방문하지 않고도 주거 지역 인근에서 신속하고 편리하게 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민간의료기관이다.

보훈 대상자 위탁병원에 선정되기 위해서는 의료진의 전문성, 진료서비스의 질, 시설 및 보유 의료 장비, 진료의 적정성, 환자 만족도, 이용 접근성 등 약 9개 분야의 까다로운 평가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잠실삼성안과는 시력교정술, 망막수술, 백내장수술 등 폭넓은 진료분야와 의료서비스의 수준, 대학병원급 검사장비 및 수술 장비, 2호선 잠실새내역 인근에 위치한 접근성, 환자 만족도 등 평가기준 전분야에 걸쳐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송파구에서 안과로는 유일하게 보훈위탁병원으로 선정되며 진료의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잠실삼성안과는 김병진 대표원장 및 안과전문의 4명이 백내장/노안수술, 라식·라섹/클리어스마일라식/안내렌즈삽입술 등의 시력교정술, 녹내장/당뇨망막증/황반변성/비문증 등의 망막질환, 시력검사 및 안경·렌즈처방 등의 시력교정, 안구건조증/눈물흘림증 등의 눈물질환 등을 진료하고 있다.

또한 3대 실명질환인 녹내장, 당뇨망막병증, 황반변성을 조기에 발견하기 위해 송파구 안과 중에서는 최초로 A.I 판독시스템을 도입하였으며, 시력교정술 장비인 MEL 90와 각막강화 장비인 AVEDRO EXTRA, 백내장 수술용 FEMTO LDV Z8 레이저와 알콘 INFINITI, 검사 장비인 OPTOMAP, IOL Master 700 및 안구건조증 전용 검사장비 K5M 케라토그라피 등 대학병원급 장비를 진료에 사용하고 있다.

보훈위탁병원 지정에 따라 잠실삼성안과에서 진료 받는 국가유공자나 보훈가족 등의 보훈대상자는 보훈병원 진료와 동일하게 진료비의 60~100%를 관련 규정에 따라 감면받을 수 있게 되었다.

김병진 원장은 "송파구에서 유일한 보훈위탁 안과로 지정된 만큼 국가유공자와 가족의 건강증진을 위해 우수한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최상의 치료 결과를 위해 성심껏 진료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